사진정보(메타데이터), gps 삭제하기

728x90

사진정보 (EXIF : exchangable image file format) 메타데이터

날짜, 시간, 카메라(휴대폰) 제조사, 카메라(휴대폰) 모델, 초점 거리, 플래시, 조리개, GPS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GPS 정보를 이용해 범죄에 악용하는 범죄 사례를 시사프로그램에서 봤습니다.

휴대폰의 경우 사진정보 삭제

# 위치태그를 꺼준다
카메라앱 설정 - 위치태그를 꺼주면 GPS정보가 남지 않습니다.

# 인터넷에 공유하지않는 사진 또는 보관사진일경우 GPS정보가 있으면 구글 포토, 갤러리에서 어디갔다왔는지 장소정렬이 되어 깔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위치태그를 끄지않고 갤러리에서 특정 사진 위치만 삭제하려면?
사진 선택 하고 수직 점 3개 - 상세정보 - 편집 - 상세정보에서 수정

ex) 삼성 갤럭시

사진정보를 삭제할 사진을 선택하고 화면 하단에 1)버튼을 눌려 2) 상세정보를 터치합니다.

휴대폰에서 사진정보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사진정보를 삭제할 사진을 선택하면 하단에 수직 점3개 버튼이 보입니다. 그 버튼을 터치하면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상세정보를 터치하세요.
사진에 대한 정보(exif)가 있습니다. 편집을 터치합니다.
사진 gps 위치 삭제

사진에 대한 정보(exif)가 나오는데요. gps태그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사진을 찍으면 하단에 보시는 것처럼 gps위치가 남습니다. 3) 편집을 눌러주세요.

휴대폰에서 사진정보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사진정보를 삭제할 사진을 선택하면 하단에 수직 점3개 버튼이 보입니다. 그 버튼을 터치하면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상세정보를 터치하세요.
사진에 대한 정보(exif)가 있습니다. 편집을 터치합니다.
사진 gps 위치 삭제

날짜, 파일이름을 수정할 수 있고 위치아이콘 옆 gps정보가 있다면 4) (-)를 누르면 없어져요. 오른쪽 사진처럼 위치정보는 없어졌습니다.

휴대폰에서 사진정보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사진정보를 삭제할 사진을 선택하면 하단에 수직 점3개 버튼이 보입니다. 그 버튼을 터치하면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상세정보를 터치하세요. 사진에 대한 정보(exif)가 있습니다. 편집을 터치합니다. 날짜를 누르면 날짜수정 파일이름을 누르면 파일이름 수정 위치 아이콘 옆에 gps정보가 나오는데 삭제하려면 -를 누르세요.휴대폰 사진정보 exif 위치 없애기

PC에서는 사진 파일을 우클릭하면 속성이 있어요.

exif 사진정보(메타데이터)를 지우지 못한 휴대폰 사진, 카메라 사진 등이 있을 텐데요.
PC에서 지울 수 있습니다. 한 번씩 보셨을 텐데요.
사진을 우클릭하면 속성이 나옵니다. 자세히 탭을 클릭하세요. 카메라 모델, 제조업체, GPS, 사진 크기, 해상도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속성 및 개인 정보 제거를 클릭하고 지울 것만 선택해서 삭제하거나 모두 선택으로 삭제합니다.

사진 우클릭 속성, 자세히 탭 사진정보(exif)메타데이터를 삭제하려면 하단 속성 및 개인 정보 제거를 클릭하세요.exit 사진정보 삭제 pc에서는 사진 우클릭 속성, 자세히탭 클릭 하단 속성 및 개인 정보제거클릭, 파일에서 제거할 속성 선택하고 지울 정보 선택 후 확인하거나 전체 삭제하려면 하단 모두선택으로 다 선택하고 확인클릭
사진정보 exif 삭제

Faststone image viewer

많이 사용하고 유명한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편집도 가능하고요. 개인적으로 포토스케이프 x, 픽픽을 같이 쓰면 더 좋은 프로그램 같아요.

 

Download FastStone Image Viewer

Note:    exe       A single executable file that installs the application in your computer. Recommended for most users.    zip       A zip (compressed) format of the exe file above. In some networks, downloading exe files is strictly prohibited. If you are

www.faststone.org

사진정보가 들어있는 메타데이터를 제거하려면 메뉴에 도구 - JPEG 메타데이터 제거 클릭하면 됩니다.
모든 jpeg 메타데이터 제거(exif, iptc, 코멘트)에 체크하고 선택된 파일에 적용

패스트스톤 이미지 뷰어에서 사진정보 메타데이터제거하려면 메뉴에 도구 - 메타데이터 제거 클릭faststone image viewer jpeg 메타데이터 제거
faststone image viewer jpeg 메타데이터 제거

포토스케이프 X에서 메타데이터 제거

# 사진편집 후 저장할 때 메타데이터 정보를 보존합니다. (exif, gps, iptc, xmp) 체크해제 후 저장하면 메타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저장 시 '메타데이터 정보를 보존합니다.' 체크해제하면 메타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저장 시 '메타데이터 정보를 보존합니다.' 체크해제 하세요.

# 사진뷰어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우클릭, 메타데이터에 메타데이터 삭제를 클릭하면 '메타데이터 정보를 삭제할까요?' 팝업이 뜹니다. 예를 클릭하세요.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