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나방파리는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

728x90

집안 곳곳을 날아다니고 붙어있는 벌레가 나방파리, 아무튼 오래되었습니다. 😭
여름에 맞바람 치게 현관문, 창문을 열어놨었는데 그게 발단이었는지 나방파리, 쌀벌레(화랑곡나방)등 보였습니다.
쌀통에 보관하고 보이는 즉시 쌀벌레는 잡아 퇴치를 해서 안 보이는데 나방파리는 퇴치가 안 되고 있습니다.

나방파리(psychodidae)

나방파리
나방파리

화장실 배수관, 싱크대 배수관 등 여러 틈과 물이끼 있는 곳, 물기 있는 곳을 좋아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밤에 모기처럼 위잉 거려 잠이 깨기도 하는데요. 쪼그마한 게 꽤나 거슬리고 짜증 납니다.
나방파리는 파리목에 속하고, 어떤 것은 느릿느릿한데 어떤 것은 재빨라요. 알레르기를 유발합니다.

나방파리 퇴치방법을 찾아봤습니다.

1. 락스를 뿌리고 솔로 하수구를 청소한다.
2. 타일, 싱크대, 어느 곳이든 물기를 닦는다. (바퀴벌레 퇴치에도 유용함)
3. 팔팔 끓인 뜨거운 물을 하수구에 붓는다. (유충과 알을 퇴치하는데 도움을 준다)
4. 주기적으로 세제와 솔로 하수 배관, 타일 틈새 등 물 때 있는 곳을 깨끗하게 싹 청소하기
5. 실리콘으로 타일 틈새, 변기 틈새를 메우기
6. 새시와 방충망의 물구멍에 물구멍 방충망을 붙인다. 다이소 같은 생활매장에서 구매하세요. (이건 꼭 해야 돼요)
7. 화장실 하수관 트랩 설치하기. (크롬 재질이라면서 도금 부분이 벗겨진다, 어떤 재질은 뜨거운 물이나 락스에 약하다고 알려짐, 오래 쓰는 게 좋은데 확실히 좋은 제품을 발견하지 못했어요)
8. 청소 후 살충제를 하수관에 뿌린다. (기름 성분이라 많이~ 뿌릴 경우 자칫하면 하수관을 막을 수도 있다)
9. 새시(방충망) 틈막이 / 모헤어 교체하기
10. 여유 있으면 좋은 방충망으로 싹 교체하기

주기적으로 청소와 뜨거운 물을 부어봤고 락스, 식초 다 뿌려봤지만 소용이 없달까.
진짜 얘네 안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어떻게 없애버리지. 생각한 차 환기를 하려고 창문을 열어놨었는데 나방파리가 방충망 구멍으로 나가고 들어오는 모습을 봤습니다. 오래된 방충망이라서 그런지 틈이 넓습니다.

깨지거나 벌어진 벽면 틈새, 바닥을 실리콘으로 메우는 작업도 해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청소는 필수입니다.
나방파리를 잡고 손 꼭 씻으세요.
방충망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나방파리를 보고 유튜브로 찾아봤습니다.

+ 세면대 배수관(트랩)을 교체했더니 나방파리가 전보다는 안 보이네요.

2020/06/07 - [DIY, Self] - 세면대 배수관(트랩) 교체하기

 

세면대 배수관(트랩) 교체하기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이 걸려서 물이 잘 안 내려갈 때는 가위로 빨대를 사선으로 흠을 여러 개 내어 세면대 폭업 주위를 청소하면 간단한데요. 세면대 배수관을 교체를 해야 할 때? 자동 폭업(팝�

positive2357.tistory.com

 

728x90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급재난지원금  (0) 2020.05.06
오래된 삼성 세탁기 필터 구입, 교체하기  (0) 2020.04.26
mms 문자 다운로드 실패 해결법  (3) 2020.04.14
2020년 4월 15일 21대 국회의원 선거일  (0) 2020.04.02
유심 다운로드  (1) 2020.03.2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