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제어판 실행안되거나 안될 때

728x90

화면 밝기를 조절하려고 엔디비아 제어판을 찾았지만 없었다.

제어판에 NVIDIA 제어판이 없음, NVIDIA 제어판 실행이 안 됨, 해결

  • 본래 제어판에 들어가면 엔비디아 아이콘이 있는데, 없네요. 그리고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아무리 클릭해도 반응이 없어요.
  •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에 엔비디아 제어판(NVIDIA control panel)이 있지만 '예기치 않은 문제 발생(0x800700 B7)' 오류가 뜨며 설치 실패했습니다. (MS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면 재설치하세요)

standard버전으로 설치하세요

Standard 패키지에는 DCH 드라이버 구성 요소가 필요 없습니다.
DCH(선언적, 구성 요소화, 하드웨어 지원 앱)는 마이크로소프트 유니버설 드라이버 패러다임을 구현하는 OEMS가 사전 설치한 새 패키지를 가리킵니다.
DCH드라이버는 표준 시스템에 설치될 수 없으며 Standard 드라이버는 DCH 시스템에 설치될 수 없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시스템 유형을 확인하려면 NVIDIA control panel의 시스템 정보 메뉴에서 Driver type을 찾습니다.

아래 링크로 가셔서 제품 유형, 운영 체제, 제품 시리즈, 제품 계열, 언어를 선택하고 꼭 윈도우 드라이버 유형을 스탠더드로 다운로드하세요.
www.nvidia.co.kr/Download/Find.aspx?lang=kr

엔디비아 드라이버 다운로드 시 windows 드라이버 유형을 standard로 다운로드한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시 windows 드라이버 유형을 standard로 다운로드한다.

스탠더드에서는 c 드라이버 프로그램 폴더에서 NVIDIA corporation 폴더를 열면 NVDisplay.container, nvcplui 등 실행파일이 있지만 dch에서는 없었습니다.

왼쪽 standard / 오른쪽 dch
왼쪽 standard / 오른쪽 dch

설치하기 전에 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 디바이스를 제거했어요.
NVIDIA HD 오디오 드라이버, NVIDIA physx 시스템 소프트웨어,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제거하였습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nvidia hd 오디오드라이버,nvidia physx시스템 소프트웨어,nvidia그래픽 드라이버 제거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NVIDIA제거

그리고 cccleaner, wise disk cleaner, wise registry cleaner로 정리하였습니다.

스탠더드로 다시 설치하였습니다.

nvidia 제어판
nvidia 제어판

2022.03.24 - [팁/컴퓨터] -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오류 해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오류 해결

안녕하세요. 날고 싶은 긍정입니다. 설치하고 싶었던 포토스케이프 x 앱은 설치되었는데 몇몇 앱이 설치되지 않았다. 어쨌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포토스케이프 x 오류', '마이크로소프트 스

positive2357.tistory.com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