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에서 소국을 받아왔다.

728x90

백화점 행사를 눈여겨보자.

백화점에서 세일 기간에 물건을 구입하거나 상품권행사, 사은품 행사 참여하는데요.
가끔 백화점 행사나 이벤트를 종종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법 괜찮은 행사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미니화분 나눠주기, 백화점 내 카페 음료 무료 이벤트, 기부하면 상품권증정이나 포인트 증정을 한다든지 또 앱에서 포인트, 쿠폰 할인도 있고요. 가끔 가다 마감 임박 시간일 때 식품관에서 구매하면 게임을 해서 상품을 준다든지 뭐 그런 이벤트들이 합니다.
각 백화점마다 포인트 적립이 다양하고 결제할 때도 좋아요.

홍보물을 봐도 관심 없었는데 계산대에서 앞 손님이 쓰는 것을 보고 바로 H포인트 어플 설치했어요.
출석체크, 퀴즈, 포인트 워크를 매일 하고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미션 등으로 포인트를 쌓아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백화점 앱, 카카오 플러스 친구, 백화점 포인트 앱 등을 잘 살펴보셨다가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자주 가는 백화점에서 하는 행사들을 눈여겨보세요. 재밌는 이벤트가 많을수록 고객한테는 좋죠. 그리고 할인을 많이 해주면 더 감사하죠.

가을이면 소국이지!

소국은 국화이며 모양, 색, 품종도 다양하다. 꽃말도 다르다. 꽃의 크기에 따라 소국, 9㎝중국, 18㎝대국으로 나눈다.
꽃잎이 오므라져 있고 잎이 누렇거나 마른 부분이 없는 것이 신선하다고 하네요. 소국을 고를 실 때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소국
소국

꽃말

흰색은 성실, 진실, 감사
노란색은 짝사랑
빨간색은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분홍색은 지조
보라색은 내 모든 것을 그대에게

조그마한 화분이고 금방 시들 것을 알고 있는데 활짝 펴있는 모습을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 꽃을 받고 며칠 지난 후라 많이 시들었습니다만 아직 잎 부분이나 줄기는 살아있어요.
이런 화분을 받으면 먼저 비닐 포장지를 제거하세요. 흙이 말라 있으면 물을 주면 된다고 하네요.
소국은 햇빛을 많이 봐야 한다더군요. 맑고 화창한 날씨에 미세먼지 없다면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시키고, 햇빛을 너무 좋아한다는 소국도 창문에 둡니다. 햇빛을 보며 소국이 건강하게 자라야 할 텐데
+ 시들어도 물 주면 살아나는 게 생명력이 짱 ^-^

728x90

'일상,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은 간호사 국가시험 날  (0) 2020.01.22
찾을 때는 없는 탁상달력  (0) 2020.01.03
봄꽃  (0) 2019.03.22
노을  (0) 2018.10.10
머리하기가 아찔하다.  (0) 2018.10.0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