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클라우드 파일 삭제와 계정 탈퇴

728x90

2055기가=2 테라를 줄 때 가입했던 바이두 클라우드를 백업용으로 아주 잘 썼습니다.
이메일로 로그인이 됐던 것 같은데 휴먼 계정이 되어서 휴대폰 인증을 했네요. 아무튼 여러모로 잘 썼던 바이두 클라우드입니다. 예전과 많이 달라졌어요. 우선 속도가 많이 느려졌고 바이두의 특징인 마그넷 연결의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파일 삭제 시 휴대폰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파일이 삭제가 되고요.

바이두 클라우드를 삭제하게 된 이유

이제는 백업용 목적이 없어졌고 바이두 클라우드가 필요 없어져서 삭제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또 종료된 중국의 타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언제든지 중국 정부 정책과 약관에 있듯이 중단될 수도 있으니 불안했습니다.
내가 업로드한 것들이 없어지지 않을까 걱정됐었습니다.
133K~가끔 나오는 속도 600K인데 속도가 느려 홧김에 슈퍼 회원 한 달 결제(빠른 속도와 5G를 준다)를 생각해 봤지만 꾹 참았어요. 아이폰이면 쉽게 앱 결제가 된다 하던데 안드로이드는 결제대행밖에 없는 것 같았습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프로그램 화면
바이두 클라우드 프로그램 화면

바이두 클라우드에 업로드했던 파일들을 살펴보다가 이런 것도 있었나 하며 웃게 되네요.
포맷을 앞두고 급하게 했으니 아무거나 업로드한 결과였습니다. 필요 없는 것은 삭제하고 며칠 동안 다운로드했습니다. 워낙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니 시간 날 때마다 컴퓨터를 켜 놓고 끝이 안 보였던 용량이 줄어들고 이제 0B이네요. 전기세가 많이 나올까 걱정입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탈퇴

우선 탈퇴하는 데 한자여서 어려웠습니다. 계정을 삭제하기 전까지는 바이두 클라우드 앱을 삭제하지 마세요. 앱 삭제했더라도 탈퇴하려면 앱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참고로 휴대폰 설정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해야 설치가 됩니다.
https://pan.baidu.com/download

百度网盘 客户端下载

扫描二维码下载 使用手机上的二维码扫描软件扫描,直接下载百度网盘。

pan.baidu.com

먼저 사이트에서 큐알코드로 앱을 설치하셨다면 바이두클라우드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세요.

바이두클라우드 앱 로그인화면바이두클라우드 앱 로그인화면
바이두클라우드 앱 로그인화면

로그인하면 표시된 박스해 둔 곳 설정이나 하단 '워더'를 누르세요. 설정을 살펴보면 계정관리가 있습니다.

바이두앱 로그인후 워더(계정) 설정바이두앱 로그인후 워더(계정) 설정
바이두앱 로그인후 워더(계정) 설정

계정관리를 살펴보면 하단에 帐号注销(계정 로그아웃;계정해지)가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문자가 오면 입력해 줍니다. 완료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계정 로그아웃이 나옵니다.

바이두클라우드앱 계정관리에서 계정해지바이두클라우드앱 계정관리에서 계정해지
바이두클라우드앱 계정관리에서 계정해지 클릭

만약 아래 첫 번째 스샷과 같이 엑스 표시라면 해지 조건인 메시지, 연락처, 통화 로그의 백업 등 아직 남아 있다는 뜻입니다.

바이두클라우드앱 계정관리에서 계정해지 실패
바이두클라우드앱 계정관리에서 계정해지 실패

앱 디스크에서 용량이 0이라도 바이두웹디스크에 접속하셔서 다시 한번 보세요.
메시지, 연락처, 통화로그가 동기화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휴지통도 비워야 합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계정 탈퇴 조건

로그아웃(계정 탈퇴)의 몇 가지 조건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바이두 클라우드 프로그램이나 웹, 앱에서 보면 휴지통이 있습니다.
휴지통을 클릭하면 바이두 클라우드 웹페이지가 연결되는데요. 삭제한 파일들이 휴지통에 남아 있습니다.
다운로드하지 못한 파일들이 있다면 복원을 누르고 프로그램 새로고침을 하면 파일들이 있습니다.
휴지통에 있는 파일들을 삭제합니다.

바이두 클라우드 휴지통
바이두 클라우드 휴지통

스샷을 했었는데.. 없네요. 다시 가입할 수 도 없고 크롬브라우저에서 한국어 번역하고 클릭해 보면 아는데요.
메시지를 클릭하면 6개 그림이 나옵니다. 동기화된 자신의 메시지, 주소록 등이 남아 있습니다.
오래된 핸드폰 모델인 데다 오래돼서 기억도 안 나고 연락이 끊긴 지인 문자 메시지도 보이고요.
네트워크 디스크(网盘) / 分享(공유) / 메시지(短信)입니다.
메시지에서 수신 / 송신으로 나올 텐데요. 수신, 송신을 다 삭제합니다.저는 이 부분을 안 해서 계정 삭제가 안 됐었어요.

바이두 클라우드 메세지 동기화 된 것
바이두 클라우드 메세지 동기화 된 것

다 지우셨고 위의 사진처럼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 이런 거 안 뜨면 이제 본인확인 과정입니다.
여기서 핸드폰인증번호가 오는데요.
为了保障您的帐号安全 계정 보안을 보호하려면 身份验证 인증 -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문자 입력

바이두클라우드앱 계정관리에서 계정해지 본인확인 과정바이두클라우드앱 계정관리에서 계정해지 휴대포번호인증
바이두클라우드앱 계정관리에서 계정해지 본인확인 과정

계정해지가 완료되면 아래 사진처럼 나옵니다.
帐号已注销계정이 로그아웃되었습니다. 确定 (확인, OK) 끝입니다.

바이두클라우드앱 계정관리에서 계정해지 완료

로그인되어 있던 웹, 바이두 클라우드 프로그램, 바이두클라우드 앱 전부 새로고침 하니 로그아웃되네요.
탈퇴 성공했어요!
몇 번이나 조건 부족하다고 엑스표가 떠서 짜증 났는데 바이두 클라우드 회원 탈퇴하니 속 시원하네요.
백업한 자료만 받고 계정 탈퇴 같은 거 안 하고 그냥 PC전용 프로그램, 앱 삭제해도 되는데 찜찜하잖아요.
링크를 걸겠습니다. 탈퇴할 때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jingyan.baidu.com/album/fa4125ac11f42028ad70924c.html

바이두 클라우드 계정 삭제 설명
바이두 클라우드 계정 삭제 설명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