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 HTS / DTS 이용 시 접속 끊김 안내 팝업이 빈번하게 나올 때

728x90

결론은 유무선 공유기가 문제다.

삼성 POP HTS/DTS 이용 시 접속 끊김 안내 팝업
POP HTS 접속 끊김 안내

공유기 회사 모델이나 설정 차이에 의해 다를 수 있고, 증권 HTS 프로그램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HTS으로 가끔 주식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회선은 KT 100M이고 유무선 공유기는 디링크 550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공유기로 연결해도 별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접속이 끊기고 재접속 팝업이 자주 보였어요. 로그인하고 3분, 5분, 10분 후 끊기고 재로그인 팝업이 나왔습니다. 로그인의 반복이자 너무 짜증이 났어요.

'인터넷 및 통신 상태가 불안정하여 POP HTS 시스템과 연결이 끊겼습니다.' 내용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마다 측정하고 절전 옵션까지 봤었네요. 혹시나 해서 SSD 또는 HDD에 HTS를 설치했지만 좀처럼 해결이 안 됐습니다. 전화하면서 원격으로 상담받았어요.
HTS 관리자 실행, HTS 옵션에서 동시화면 개수를 조절 등의 조치를 받았지만, 해결방법은 아니었어요. HTS 프로그램 특성상 실시간으로 처리하니 일반 웹사이트 하고는 차이가 있어 인터넷 문제니 회선 점검해 보는 게 어떻겠냐는 답변이 최종 결론이자 답변이었습니다.
혹시나 공유기에 대해 언질을 주었지만 별다른 명쾌한 해답이 없었어요. 인터넷은 너무너무 잘되고 끊김도 없거니와 공유기의 와이파이 잘 잡히고 속도도 대체로 만족하거든요. 물론 체감상 기가 회선을 사용한다면 더 빠르겠다는 당연한 생각이지만 굳이 기가회선으로 갈아탈 이유가 없습니다.

지금은 연결된 공유기에서 본 랜선만 컴퓨터에 연결하니 HTS 잘 작동되고 짜증 나는 접속 팝업도 안 보여요. HTS, DTS 프로그램 내에서도 해결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기가 문제라면 개인 의견을 붙이면,
1. 통신 단자함에 공유기를 설치하고 연결하거나 인터넷선을 거실이나 다른 방에 빼서 공유기를 연결하는 것
2. 컴퓨터와 공유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HTS, 게임 등을 할 때는 잠시 빼고 인터넷선만 연결해 놓는다.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