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등심을 스테이크식으로 대충 먹기

728x90

맛없는 고기 혹은 얇은 두께 고기를 스테이크식으로 대충 먹기
소고기 등심이지만 스테이크 하기에는 얇은 두께의 고기일 경우 그냥 구워 먹으면 질기고 간이 잘 안 되어 맛없었다.
이왕이면 남은 고기는 대충 또는 조금이라도 맛있게 먹으려고 대충 집밥 백 선생에서 나온 스테이크 굽기 방송을 참고했다.

 

집밥백선생 스테이크 굽기.

[BY 집밥백선생] 백선생 스테이크 굽기by 집밥 백선생오늘은 집밥 교실의 네 제자가간절히 원했던 수업!...

m.post.naver.com

재료 : 소고기, 맛소금, 후춧가루, 식용유, 양파

백 선생 스테이크 레시피

🥩 스테이크용 고기 같은 경우는 두께가 있기 때문에 앞뒤로 맛소금을 많이 뿌려 밑간 한다.
🥩 뒤집어서 고기 뒷면에도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 간이 잘 배도록 톡톡 두드려줍니다.
🥩 고기에 칼집을 내어 육질을 부드럽게 만든다.
🥩 밑간 한 소고기 양면에 올리브유를 충분히 바르기 (식용유로 해도 무방하다고 하네요)
🥩 냉장실에 30분~1시간 정도 숙성한다.
🥩 팬에 불을 켜고 올리브유 넉넉하게 넣어주고 팬을 달궈준다.
🥩 달군 프라이팬에 숙성시킨 소고기를 넣는다.
🥩 센 불에서 소고기 겉면을 튀기듯이 구워준다. 옆면도 바싹 구워준다.
🥩 한쪽 겉면이 바싹 구워지면 뒤집어 준다.
🥩 고기 양면을 바싹 구운 뒤 불을 줄인다.
🥩불을 약하게 줄이고 취향에 맞게 고기 익힘 정도를 조절한다. 고기를 눌려본다.
🥩 양파를 채 썰어 넣으면 풍미가 좋아진다.

[고기 익힘 정도 팁]
엄지와 검지를 붙이고 손바닥을 눌러보면 레어
엄지와 중지를 붙이고 손바닥을 눌러보면 미디엄
엄지와 약지를 붙이고 손바닥을 눌러보면 웰던

 

백선생 스테이크굽기
백선생 스테이크굽기

맛없는 고기, 얇은 고기를 스테이크식으로 대충 먹기

하지만 레시피 그대로 하고 싶었지만 고기 두께가 너무 얇다.

얇은 소고기등심 스테이크굽기

▷ 키친타월로 고기를 누르면서 피를 닦았어요.
▷ 고기에 칼집을 약하게 내줍니다. 육질을 부드럽게 한다네요.
▷ 고기 두께가 얇아 맛소금 아주 조금만 뿌리고 후춧가루로 밑간 해줬습니다. 고기 두께에 따라 조절합니다.
▷ 올리브유를 고기 양면에 충분하게 바르고 냉장실에 30분~1시간 정도 숙성시킨다.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실에 하루 지나도 괜찮았습니다.
▷ 달군 팬에 따로 기름은 넣지 않았어요. 고기, 양파를 넣고 구웠어요. 기름 엄청 튀어요. 화상 조심하세요.
▷ 스테이크 소스는 없고, 그냥 케첩 뿌리고 밥이랑 먹었어요.

그냥 고기 구울 때보다 확실히 연하고 간이 딱 맞고 맛있다. 저는 고기 종류 상관없이 무조건 완전히 익혀서 먹어요.

얇은 소고기등심 스테이크굽기얇은 소고기등심 스테이크굽기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