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 브라켓 35㎜ 구매하고 설치

728x90

거실 커튼을 세탁하려고 빼다가 커튼 브라켓이 부서졌어요. 플라스틱 재질인데 삭았나 봐요. 커튼 맞출 때 받은 부자재 중에서 브라켓은 없네요.
대형 마트에 가면 다양한 사이즈가 있는 줄 알았는데 사 와서 맞춰보니 사이즈가 안 맞네요. 대충 25㎜ 사이즈에 커튼 봉을 고정시키고 몇 달 방치했는데 봉이 점점 쳐져내려 와서 35 사이즈를 11번가에서 구매했습니다.

커튼봉 35㎜
커튼봉 35㎜

길이 조절 브라켓은 저희 집에서는 유용하지 않았습니다.

마트에서 구매한 길이 조절 커튼 브라켓 25㎜
마트에서 구매한 길이 조절 커튼 브라켓 25㎜

커튼 브라켓 35㎜

이번에는 견고해 보이는 알루미늄 브라켓으로 구매 결정했습니다. 1세트에 3개, 나사가 들어있습니다. 보기에는 단단한 거 같은데 오래 썼으면 좋겠네요.

커튼 브라켓 35㎜
커튼 브라켓 35㎜

▶ 기존 브라켓의 나사를 풀어 제거하고, 그 자리에 새 브라켓에 동봉된 나사로 브라켓을 고정합니다.

35㎜ 커튼봉, 알루미늄 커튼 브라켓 35㎜
35㎜ 커튼봉, 알루미늄 커튼 브라켓 35㎜

교체하기 전에는 한쪽이 쳐져있어 손님이 오면 아무래도 신경 쓰였는데 새로 교체하니 양쪽으로 수평을 이루네요. 보기 좋네요. 아쉬운 점은 급하게 한다고 브라켓의 방향이 바뀌었는 것을 뒤늦게 알았지만 뭐 상관은 없는 듯합니다.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