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양파 구운달걀 카레 냠냠

728x90

집밥 백 선생 양파 캐러멜 구운 달걀

레시피 소개 프로그램을 많이 보는데 재료는 없으면 없는 대로 있으면 있는 대로 만들어요. 카레는 은근 간 맞추기 어려운 것 같아요.

 

① 양파 3개, 당근 반 개, 감자 2개를 준비합니다. 양파, 감자, 당근은 채를 썰어 준비한다.

② 소불고기 거리를 썰어준다.

③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채를 썬 양파를 넣고 캐러멜색이 될 때까지 오래 볶아주면 양파에서 단맛이 난다.

④ 양파 색깔이 캐러멜색 됐다면 감자, 당근, 고기를 다 넣고 볶아준다.

⑤ 인원수에 맞춰 달걀 개수, 삶는 정도는 취향에 맞게 달걀을 삶는다. 달걀 6개 삶았습니다. 삶은 달걀은 뜨겁기에 찬물에 넣고 껍질을 벗기면 쉬워요.

⑥ 다른 프라이팬에 식용유나 버터를 두르고 삶은 달걀을 넣어 타지 않게 노릇하게 튀기듯이 굽는다.
(기름이 튈 수 있으니 뚜껑을 닫으세요)

⑦ 프라이팬에 아까 볶은 양파, 당근, 감자를 달걀을 넣고 물 (3~4컵)을 넣어 주세요.

⑧ 집에 있는 카레 가루 또는 고체형을 넣는다. 계속 저어주며 카레 농도가 맞을 때까지 끓여준다.

⑨케첩 한 큰 술 넣으면 더 맛있다.

 

집에 고기 없어서 달걀만 넣었습니다. 계란 삶는 제품이 있어 빨리 했네요. 만약 귀찮으면 계란 프라이도 괜찮습니다. 감자 없어서 당근, 양파만 넣었는데 맛있어요. 양파를 진짜 갈색이 될 때까지 볶아주니 맛있어요. 마지막으로 후추를 뿌리세요.

카레 야채볶기양파 캐러멜 구운 달걀 카레
양파 캐러멜 구운 달걀 카레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